허리사이즈 재는법 줄자만 있다면 OK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허리사이즈 재는법 줄자만 있다면 OK

줄자만 있다면 쉽게 해볼 수 있는 허리사이즈 재는법 알려드리겠습니다.



▶ 허리길이 재는법에도 방법이 있나요?


양 발을 20~30센티정도 간격을 벌린 뒤 갈비뼈 아래 골반 위 중간정도 되는 곳을 재줍니다.


▶ 바지 허리 재는법에서 숨을 어떻게 해야 할까요?


숨은 내쉬고 바지 허리를 재야만 정확한 허리사이즈 계산이 가능합니다.



숨을 들이킨 상태에서 허리 사이즈를 재는 사람은 없으시겠죠?



허리사이즈 재는법?


굳이 이런게 필요할까 싶기도 합니다만 간혹 본인의 허리 사이즈를 모르는 사람들이 있기에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주로 남자 바지 허리사이즈 재는법 같은것을 모를 수 있으며 저 역시 대충 아무거나 입었었기 때문에 너무 꽉 끼는 옷이 배달되는 경우도 있었고 반대로 벨트를 매도 옷이 너무 큰 경우도 있었습니다. 


이런식으로 본인의 허리사이즈를 모른다면 바지 구매에 있어서 실수를 할 수 있기 때문에 허리사이즈 계산을 통해 정확한 사이즈가 몇인지 판단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허리사이즈는 그림과 같이 배꼽아래 골반보다 약간 윗쪽을 재줍니다. 흔히들 늑골아래 부분부터 골반쯤 되는 중간부위를 측정하라고 하는데 신체용어를 사용하다보면 어렵기 때문에 대충 그림의 부분에 맞춰서 줄자를 둘러 재주시면 됩니다.


중요한것은 절대 배꼽 한참 아래가 허리가 위치해있기 때문에 해당 위치를 통해 허리사이즈 측정을 해야 한다는 점이며 더 쉽게 말하면 배꼽을 기준으로 손가락 세마디 아래정도 위치한 곳의 위치를 기준으로 측정하면 됩니다.


만약 배가 너무 나와 정확한 바지 허리 재는법이 힘들다면 배꼽 아래 세마디는 굳이 지키지 않으셔도 무방하며 좀 더 편하게 바지를 입기 위해서 어느정도 허리를 늘릴 필요성도 있기 때문에 배꼽 기준 두마디정도 아래에서 허리둘레를 재도 됩니다.



리바이스 코리아에서 제시하고 있는 허리사이즈 표입니다. 해당 표를 이용한다면 허리 인치 재는법도 가능할 듯 한데요 인치라는 셈법이 미국식이다보니 아무리봐도 저는 적응이 되지 않습니다. 여러분은 적응이 되시나요?



줄자만 있다면 쉽게 가능한 허리사이즈 재는법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신체 사이즈를 측정한 뒤 모델링을 통해 옷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시대가 왔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