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유공자 자녀 혜택 안내해드려요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국가유공자 자녀 혜택 안내해드려요

국가유공자 자녀 혜택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국가유공자 자녀 휘업 혜택이 있나요?


최소5%에서 최대10%까지의 국가유공자 취업 가점이 발생합니다.


▶ 국가유공자 자녀 군면제 가능한가요?


국가유공자 자녀 인정시 군복무중이라도 면제가 되어 전역이 이루어집니다.



해당 내용은 국가보훈처 내용 일부를 참고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국가유공자 자녀 혜택? 


국가유공자 자녀 혜택은 무엇이 있을까요? 돈? 명예? 제가 생각하기에는 군면제가 가장 좋은 혜택이라고 생각되는데요 만약 국가유공자 자녀 중 아들이 있다면 군면제가 되거나 군입대 중간에 아버지 또는 할아버지가 국가유공자라는 것이 증명될 경우 그 즉시 하던 복무가 중단되며 전역이 이루어집니다. 이정도로 국가유공자 자녀 혜택이 막강한 만큼 국가유공자가 되기는 어려운 것이 현실이기도 합니다.



상단 이동하기를 통해 국가보훈처 국가유공자 자녀 혜택을 자세하게 알아볼 수 있는데요 하나씩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국가유공자가 되기 위한 조건은 총 18가지에 대해서 그 대상이 정해져 있습니다. 주로 전쟁 또는 국가 재난사태에 공로 또는 기여를 한 내용이 확인될 경우 국가유공자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국가유공자 자녀 혜택 역시 2순위로서 배우자 다음으로 혜택이 돌아가게 됩니다.



보시다시피 배우자가 1순위로 되어 있으며 자녀는 2순위 그리고 마지막으로 부모는 3순위로 되어 있는데 만약 입양이 이루어졌을 경우 2명 이상을 입양하였더라도 한명에 대해서만 국가유공자 자녀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주로 국가유공자 혜택이라면 보상금 또는 각종 지원이 이루어질텐데요 기존등록자 및 2012년 7월 1일 등록자 두가지 경우로 나뉘고 있습니다. 교육에 있어서는 국가유공자 장학금 명목으로 만점기준 70%이상의 학점을 얻었을 경우 대학수업료 면제가 이루어지며 35세까지 공무원 시험 응시와 같은 공공기관 응시에서 가점이 부여됩니다. 



국가유공자 자녀 혜택도 중요하지만 보상금 역시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기존등록자와 2012년 7월1일 이후 등록자와의 차등을 두어 보상금을 다르게 책정하고 있습니다. 기존등급자는 고령 및 무의탁,부모부양과 같이 등급을 나누어 보상금 지급이 이루어지나 2012년 7월1일 이후 국가유공자 혜택을 받게 되면 가장 낮은 등급인 일반항목에 대해서만 보상금 수령이 이루어집니다. 정확한 이유는 모르지만 아무래도 어떠한 특별한 이유가 있으니 이런방식으로 기준을 세워놓지 않았을까 싶기도 합니다.



국가유공자 자녀 혜택 간단하게 안내해드렸습니다. 더 자세한 내역을 보고 싶은 분들은 상단 국가보훈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