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수여권 복수여권 간단하지만 다른 차이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단수여권 복수여권 간단하지만 다른 차이

간단하지만 다른 차이가 있는 단수여권 복수여권 차이 알아보겠습니다.



▶ 단수여권은 무엇인가요?


지역에 따라 왕복이 가능한 1회용 여권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복수여권은 무엇인가요?


단수여권을 제외한 모든 여권을 복수여권이라고 하지만 그냥 여권이라고 부르는게 일반적입니다.



상식적으로 알아두면 좋을 내용이므로 참고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단수여권 복수여권?


해외출국을 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 중의 하나가 바로 여권입니다. 여권 종류에는 크게 두가지 종류가 존재한는데요 단수여권 복수여권 두가지 종류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일반여권인 복수여권을 통해 해외로 출국하게 마련인데 1회용 여권인 단수여권은 언제 사용할까요?



단수여권


임시여권이라고도 불리는 단수여권 필요성은 주로 출국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 여권의 행방을 찾지 못할 경우 급하게 제작할 수 있는데 주로 여권 당일 발급을 위해 인천국제공항을 이용하여 발급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업무시간 내라면 통상 2시간 내외로 발급이 가능하며 1년간 1회에 한하여 사용할 수 있고 단수여권 가격이 20000원 정도 들어간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단수여권을 발급받아도 어느정도 문제가 있을 수 있는데요 모든 국가가 단수여권 입국을 허용해주고 있지 않습니다. 대표적으로 미국과 일본은 단수여권 허용을 통해 출입국이 가능하지만 주로 아프리카권역에 대홰서 단수여권을 통한 출국은 가능하지만 입국이 불가능한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단수여권 입국 허용이 가능한 나라는 거의 대부분 선진국에 대해서 입국이 가능한 실정인데 상단 이동하기를 통해 해당 내역을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복수여권


단수여권을 제외한 모든 일반적인 여권의 정식명칭은 복수여권이라고 합니다. 대부분의 일반인들이 부를 때 여권이라고 부를 경우 해당 여권을 뜻하는 내용이라는 것은 다들 잘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여권 발급비용이 비교적 고가이기 때문에 여권의 48면을 24면으로 줄인 알뜰여권이라는 방식의 복수여권도 제작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부분에 대해서는 굳이 알뜰여권을 사용해야 할 필요성이 있을까 싶기도 한데요 10년짜리 복수여권 비용이 53000원인 것에 비해 24면인 10년짜리 알뜰여권 비용은 3000원밖에 할인되지 않은 50000원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48면이 24면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3000원밖에 가격이 내려가지 않는 것을 보면 어짜피 해외여행을 자주 하지 않는 입장에서는 24면 알뜰여권을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지만 48면이 24면으로 줄었음에도 3000원밖에 할인이 되지 않는다는게 기분상 그렇긴 합니다.



단수여권 복수여권 간단하지만 다른 차이 몇가지 알아보았습니다. 선진국을 가는 것이 아니라면 많은 국가에서 단수여권 입국 허용이 안될 수 있으니 단수여권 사용할 일이 있다면 반드시 해당 국가에 단수여권 입국이 가능한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