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풍기 효과 및 솔직한 사용후기
본문 바로가기

각종 방문기 및 리뷰

냉풍기 효과 및 솔직한 사용후기

냉풍기 효과 및 솔직한 사용후기 알려드리겠습니다.



▶ 냉풍기 단점이 있나요?


냉풍기 단점 중 가장 큰것은 물을 채워줘야 한다는 것이 가장 큰 단점으로 작용합니다.


▶ 냉풍기 원리가 무엇인가요?


물을 이용하여 바람에 수분을 더하여 선풍기보다 시원한 바람을 만들어줍니다.



해당 내용은 냉풍기 구입 후 본인의 주관적인 후기로서 이루어졌으며 냉풍기 추천글이 아니므로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냉풍기 사용후기 이정도였나?


올 여름도 유난히 더운 날씨가 계속 되어 에어컨을 구매하기에는 부담이 되어 냉풍기 구매를 하나 해보려다 냉풍기 제품(마이프랜드 MFAC-170MD)을 하나 선택하여 구매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물을 사용하는 냉풍기 원리를 통해 집안사정이 악갼 나아질거라는 기대가 있었는데요 과연 결과는 어떠할까요?



냉풍기 구매후 박스를 개봉하기 직전이네요. 본인이 구매한 냉풍기 소비전력은 시간당 60w로 그렇게 높지 않은 소비전력을 자랑하고 있었습니다. 



냉풍기를 박스에서 꺼낸 뒤 모습입니다. 하단에는 바퀴4개를 달아 이동할 수 있게 해놓았으며 설명서 및 냉풍기 냉매팩 2개 그리고 리모콘 한개가 제공됩니다.



냉풍기 뒷쪽 뚜껑을 열고 물을 담아줍니다. 물을 담을때 단순히 물만 담는 것이 아닌 냉매팩도 같이 얼린 뒤 담아야 좀 더 시원한 바람을 맛볼 수 있지만 냉풍기 구매 후 곧 바로 작동 테스트를 해보는 것이라 미리 얼려둔 페트병 2개를 넣고 물을 채워주었습니다. 참고로 업체에서 홍보용으로 뿌린 특정 냉풍기는 물을 담을 수 있는 공간이 작아 페트병같은건 아예 집어넣지 못하게 설계되어 있더군요. 어디라고 말은 하지 않겠습니다.



물을 사용해 온도를 낮춰주는 냉풍기 원리 특성상 물이 많이 필요하므로 MAX라고 써져있는 곳까지 물을 채워넣어줍니다.



냉풍기 물 충전이 다 되었다면 뚜껑을 닫아줘야 하겠죠? 나중에 냉풍기 미사용시 물을 빼낼 수 있게 하단에는 고무캡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작업을 모두 완료하였다면 냉풍기 전원을 켜주고 작동을 시키면 됩니다.



냉풍기 장단점 과연 어떠한가?


언젠가 냉풍기 사용후기를 본 적이 있었습니다. 부정적인 의견이 생각보다 많았습니다. 그도 그럴수밖에 없는게 냉풍기로 에어컨 효과를 바라는 사람이 생각보다 많았다는 점입니다. 당연히 작동방식도 다르고 가격도 낮은데 에어컨 바람을 원한다는건 무리수가 아닐까요? 제가 냉풍기를 사용하며 알아본 장점 및 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냉풍기 장점


1. 생각보다 시원하다

2. 이동형


냉풍기 사용후기에 의문이 드는 내용중 하나였습니다. 욕을 그렇게 하던데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선풍기보다는 훨씬 시원했습니다. 물론 냉매팩을 넣지 않고 얼린 페트병을 넣었던게 플러스효과로 작용했던지는 몰라도 하여튼 생각보다 시원했으며 특정 거리에 한해 이동도 가능한데 욕을 할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냉풍기 단점


1. 물을 담는 공간 주위에 물기가 생긴다

2. 물을 꾸준히 채워줘야 한다

3. 냉매팩 또는 얼음 없이 물 만으로 생기는 시원함의 한계 

4. 직선거리만 시원하다


냉풍기 장단점 중 장점이 생각보다 시원함이라면 그 시원함을 제외한 나머지가 모두 단점으로 작용합니다. 우선 물을 담는 공간 주위에 물기가 생기는데 해당 물기가 바닥으로 떨어지는것 까지는 보진 못하였습니다. 또한 물을 사용하는 냉풍기 특성상 24시간 사용한다면 아마 이틀에 한번은 물을 채워줘야 할 것으로 보이며 그에 따른 얼음 및 냉매팩 역시 함께 갈아줘야 한다는 것이 단점으로 보입니다.


단순히 물만 넣어서는 시원함이 생기지 못할 수 있기 때문에 냉매팩 두개를 기본 제공구성품으로 제공하고 있는데 사실 냉매팩도 한번 써보았지만 페트병에 비해 시원함이 덜하더군요. 만약 계속적인 사용을 원할 경우 물을 채워주는 것은 물론 얼음까지 채워줘야 하기 때문에 귀차니즘 성격을 가진 사람에게는 냉풍기 구매를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또한 어떻게 보면 당연한 문제이긴 한데 직선거리만 시원합니다. 선풍기와 같은 방식의 좌우 회전기능이 존재하지만 말 그대로 해당 범위내에서만 시원함이 느껴지며 그나마 3미터쯤 떨어지면 시원함이 대부분 사라지고 일반적인 선풍기 정도의 시원함만 느껴집니다.



냉풍기 효과 및 솔직한 사용후기 알려드렸는데요 시원한 냉풍기 선택에 있어서 참고용으로만 봐주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