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촌세브란스병원 가는길 장례식장 방문기
본문 바로가기

각종 방문기 및 리뷰

신촌세브란스병원 가는길 장례식장 방문기

신촌세브란스병원 가는길 장례식장 방문기 안내해드려볼까 합니다.



▶ 신촌역에서 세브란스병원 가는 셔틀버스가 있나요?


평일 오후6시30분 토요일 오후1시30분 정도로 제한되어 있다보니 장례식장 늦은 방문시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 연세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 가는길은 어디로 가야 좋을까요?


신촌역 이대역 둘다 비슷한 거리다보니 저는 신촌역보다는 이대역을 선택하였습니다.



해당 내용은 장례식장 방문에 대한 개인적인 후기임을 알려드립니다.



신촌세브란스병원 가는길 장례식장 방문기


신촌세브란스병원은 위치가 상당히 애매한 곳에 있어 지하철을 타고 내리게 될 경우 걸어가는데 상당한 시간이 소요됩니다. 촌역에서 세브란스병원 가는 셔틀버스가 존재하긴 하지만 일정부분 시간이 제한되어 있어 저같이 늦은 저녁 방문할 경우 셔틀버스와의 인연은 안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저는 신촌세브란스병원 가는길로 이대역을 선택하였습니다. 네이버지도(Naver Map)상 거리가 1.3km정도 되는 신촌역보다는 900m정도 되는 이대역이 더 가깝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이대역을 선택했습니다만 사실 두곳 모두 이동해보긴했습니다. 결국 거기서 거기더군요. 하여튼 이대역 3번출구에서 나와 직선으로 이화여자대학교가 나올때까지 직선으로 이동합니다.



이대앞에 도착하면 왼쪽으로 돌아 경의중앙선 신촌역이 보일때까지 쭉 이동합니다.



경의중앙선 신촌역이 보입니다. 해당 건물 반대편으로 가야 하는데 갈 방법이 신촌역을 통과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경의중앙선 신촌역은 열차 운행이 30~40분간격으로 운행되다보니 시간을 잘 맞추지 못하면 그냥 안타는게 낫습니다.



앞으로 가면 나가는곳에 2번출구라 적혀있고 세브란스병원이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계단을 걸어 내려와서 왼쪽으로 이동하다보면 이렇게 육교가 보이고 연세세브란스병원이 길 건너편에 보입니다.



육교 중간에서 장례식장을 찍어보았습니다. 제가 갈 목적지가 신촌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이니까요.



신촌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입니다. 연세장례식장이라고 적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볼일을 마치고 되돌아가는 중 신촌역을 뒤에서 찍어보았습니다. 경의중앙선 신촌역에 올라가기 위한 계단이 상당히 높던데 돌아가는길에 어떠한 여성분은 엘레베이터를 타고 가더군요. 양심이 허락치 않는지라(?) 엘리베이터는 이용하지 않았습니다.



신촌세브란스병원 가는길 장례식장 방문기 간단하게 알려드렸습니다. 전철을 이용하여 이동하실분들에게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