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24 전입신고 하는법 순서대로 안내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민원24 전입신고 하는법 순서대로 안내

민원24 전입신고 하는법 순서대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민원24 전입신고 시간은 언제 가능한가요?


인터넷이 가능한 곳이라면 24시간 가능합니다.


▶ 전입신고 인터넷 신청시 수수료가 발생하나요?


전입신고 인터넷 신청시 수수료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민원24 전입신고 인터넷 작업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전입신고 인터넷으로 하는법?


이사를 하게 되면 반드시 해야하는 작업이 있습니다. 바로 전입신고 확정일자 두가지인데요 전입신고는 이사 후 14일 내에 하지 않을 경우 소량이지만 과태료가 부과되므로 반드시 해야 하는 작업입니다. 확정일자 역시 인터넷에서 진행 가능하지만 해당 과정 중 주민센터 방문을 하라는 말이 나오는데 무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동하기 ▶ 민원24 공식 홈페이지 


상단 이동하기를 통해 민원24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홈페이지 진입 후 검색란에 전입신고라고 검색해주거나 하단 전입신고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해당 작업을 진행하기 위해서 가급적 로그인을 먼저 진행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두가지 전입신고 항목이 나오는데 아무거나 눌러줌으로서 민원24 전입신고 하는법의 시작을 할 수 있습니다.



글이 상당히 긴데 전부 읽을 필요 없이 하단 체크표시 후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전입신고서 작성의 1단계입니다. 전입구분,전출구분,신청인정보를 입력한 뒤 다음단계를 눌러줍니다.



전입 신고서를 작성합니다. 이전주소 조회 및 이사한 주소를 적고 몇가지 선택을 한 뒤 다음단계를 눌러줍니다. 로그인할때만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것이 아닌 중간중간 공인인증서를 요구합니다.



전입신고서 마지막 부분입니다. 전입인원을 선택한 뒤 서명을 적고 전화번호 옆 신청인정보와 동일에 체크한 뒤 정보제공에 동의 체크 그리고 민원 신청하기를 누르면 민원24 전입신고 하는법은 종료됩니다.



민원 신청하기를 누를 경우 팝업창이 하나 뜨는데 확정일자 관련 내용은 인터넷등기소를 이용하여 인터넷으로 가능하므로 잘못 적혀있다고 보는 것이 맞습니다.



모든 작업 완료 후 결과가 나옵니다. 처리상태에 처리중이라고 나와 있지만 곧 처리완료로 바뀌겠죠? 처리완료가 될 경우 스마트폰(휴대폰)문자를 통해 완료사실을 알려줍니다.



민원24 전입신고 하는법 순서대로 안내해드렸습니다. 이 작업이 끝난 뒤에는 반드시 인터넷등기소를 통한 확정일자를 받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