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뇌삼 먹는법 안전하게 복용해요
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살자

장뇌삼 먹는법 안전하게 복용해요

안전하게 복용하는 장뇌삼 먹는법 알아보겠습니다.



▶ 장뇌삼 보관방법은?


습도를 유지하기 위해 이끼와 함께 보관하여 오래도록 보관합니다.


▶ 장뇌삼 먹는방법이 있나요?


장뇌삼 머리를 잘라내어 나머지 부분에 대해서만 복용합니다.



자라난 환경에 따른 삼 종류에 따라 산삼,장뇌삼,인삼으로 구분된다는 사실 아세요?



자라난 환경에 따른 삼 종류


환경에 따른 삼 종류는 크게 3가지 군으로 분류됩니다. 바로 산삼,장뇌삼,인삼인데요 산삼이 가장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그 뒤를 이어 장뇌삼 및 인삼이 좋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인삼이 가장 좋지 않다고 해봐야 그것은 상대적인 이야기일 뿐 사실 어느것을 먹더라도 사람 몸에는 모두 다 좋다고 할 수 있는데요 환경에 따른 삼 종류를 나누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산삼 - 자연(산)에서 자라난 삼 종자가 뿌리를 내려 수십년간 자란 삼

장뇌삼 - 인삼 종자를 산에 뿌려 야생으로 키워내는 상품

인삼 - 산이 아닌 밭에서 직접 사람의 손을 거쳐 생산된 상품


이 중에서 우리는 장뇌삼 먹는법을 알아보려 하는데 장뇌삼 먹는방법 삼을 먹는데도 방법이 있을까요?



장뇌삼 먹는 방법


장뇌삼 먹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다들 먹는 방법이 다르고 정석이 존재하지 않는데 정확한건 장뇌삼 뇌두(머리)부분을 떼고 먹어야 하는 한가지는 모두 공통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장뇌삼 뇌두부분에 인삼사포닌(진세노사이드)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생으로 먹을 경우 설사를 할 수 있다고 하여 뇌두 부분을 자르고 드셔야 합니다.



장뇌삼을 손질할때는 쇠로 된 칼을 이용하지 말고 다른 재질의 칼을 이용하여 잘라야 하는데요 케이크를 자를 때 쓰는 칼을 이용하면 좋겠네요. 뇌두만 잘랐다면 어떻게 먹든 상관없습니다. 기본적으로 생으로 먹는것이 가장 좋다고 알려져 있지만 무조건 생으로 드실 필요는 없으며 칫솔질을 하여 장뇌삼을 깨끗이 만든 다음 생으로 드시든지 차를 만들어 먹어도 됩니다. 잘라놓은 장뇌삼 뇌두 역시 버리기 아까우므로 차를 끓여 먹으면 되겠죠



한전하게 복용하기 위한 장뇌삼 먹는법 알아보았습니다. 결국 장뇌삼 뇌두만 쇠로된 칼이 아닌 다른 재질의 칼로 잘라낸다면 어떻게 먹든 정석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이렇게 먹어라 저렇게 먹어라 라는 조언은 하지 않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