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개없는 선풍기 원리 어떻게 바람을 만드는가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날개없는 선풍기 원리 어떻게 바람을 만드는가

날개없는 선풍기 원리 어떻게 바람을 만드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날개없는 선풍기 시원한가요?


일반 선풍기에 비해 상대적으로 시원하지는 않다고 합니다.


▶ 날개없는 선풍기 소음은 어떠한가요?


소음도 상대적으로 크다고 합니다.



차라리 이럴바에 날개없는 선풍기 구매를 하는 것 보다는 냉풍기를 구매하는 것이 더 낫지 않을까요?



날개없는 선풍기 원리 어떻게 바람을 만드는가?


날개없는 선풍기 하면 연관검색어에 다이슨 선풍기가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009년 다이슨 회사에서 날개없는 선풍기를 개발하여 현재 시중에 판매되는 날개없는 선풍기는 대부분 다이슨 제품이라고 할 수 있을정도로 다이슨 제품이 시중에 많이 판매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런데 날개가 없이 어떻게 바람이 나올 수 있을까요?



날개없는 선풍기는 제트엔진의 원리를 이용하였다고 하는데요 공기를 흡입하여 압축한 뒤 다시 내뿜는 방식으로 단순히 제트엔진의 원리만 이용했을 뿐 일반적인 선풍기와는 다소 약한 바람 세기를 느낀다고 합니다.


단순히 날개만 없을 뿐 모터 역시 존재하며 압축기를 통해 주변 공기를 빨아들이고 동그란 링 부분으로 공기를 내보내게 되는데 양쪽이 다른 생김새를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날개가 없더라도 앞뒤를 확인하기 쉽습니다.


정확히는 링 가운데 낮은 압력을 만들고 그것을 통해 바람을 만들어 낼 경우 바람이 증폭되는 방식인데 이 방식을 멀티플라잉 시스템이라 하며 이 방식으로 인해 날개없는 선풍기 단점인 소리가 시끄러운 측면이 있습니다. 하지만 개선의 개선을 거듭한 결과 2014년 이후 생산 모델은 소음이 획기적으로 줄어들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역시 바람세기라 할 수 있는데요 최대 출력을 해봐야 일반적인 선풍기 미풍정도밖에 바람생산이 되지 못하며 그마저도 바람이 자연풍처럼 흩어진다는 말이 있습니다. 사실 제가 직접 날개없는 선풍기를 사용해본 적이 없기 때문에 이 말이 100% 진실인지는 직접 사용해봐야 알겠지만 사실상 제가 봤던 글에 반박글이 없었던 것으로 봐서는 일부 사실인 것 같기도 합니다. 뭐 계속 발전해나가다보면 차차 개선되겠죠?



날개없는 선풍기 원리 어떻게 바람을 만드는지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후기를 보고 있자니 별로 구매하고 싶은 마음이 들지 않는군요. 이럴바에 차라리 물을 이용하는 냉풍기를 구매하는 편이 나을지도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