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권 기간연장 재발급으로 진행됩니다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여권 기간연장 재발급으로 진행됩니다

여권 기간연장 재발급으로 진행된다는 의미에서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 여권 기간만료 재발급 기간은 얼마나 되나요?


보통 4~5일정도 걸린다고 하기 때문에 다음주 같은날 방문하면 100% 받을 수 있습니다.


▶ 여권 기간 연장비용은 얼마나 되나요?


여권 발급 가격과 동일하게 진행됩니다.



여권 유효기간 연장 방법은 재발급 외에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여권 기간연장 재발급으로 진행됩니다


여권을 발급받기 위해 구청을 찾아본 분들은 평일에도 구청마다 특정요일에 8시까지 운영을 한다는 것을 아실겁니다. 직장인들의 퇴근시간이 평균 6시라는 것을 감안한 구청의 배려라고 할 수 있는데 저 역시 해외여행을 위해 여권을 발급받으러 오후 8시가까이 되어 근처 구청을 찾아간 적이 있었습니다.


저는 아직 여권 유효기간 만료가 되지 않아 기간연장 작업까지는 해본 적이 없는데요 여권 기간연장은 사실상 존재하지 않으며 재발급으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해외여행시 여권기간 만료 6개월 전이라면 입국이 안되는 곳이 존재하는데 이 때문에 유효기간이 모두 지나가기 전에 여권 기간만료 전 재발급을 받으러 구청에 들러야 합니다.



여권 기간만료 전 재발급을 받기 위해서 준비해야 할 내용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분증 또는 운전면허증

최근 6개월 이내 여권사진 1장

기존여권 지참


만약 여권 기간연장으로 인한 재발급시 기존여권 지참을 하지 않았을 경우 분실처리로 진행해야 하며 분실처리가 2회이상 진행될 경우 여권 기간이 5년(2회) 또는 2년(3회)으로 줄어드는 등의 패널티를 받을 수 있다보니 종종 집에 두고 온 여권으로 인해 분실처리를 하지 않고 집으로 다시 되돌아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권 만료가 되지 않았다면 반드시 기존여권을 지참하여 구청을 방문해야 재발급을 받는데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



여권 기간연장 재발급으로 진행된다는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약 10년전인 2008년까지만 여권 기간연장이 가능했다는 점 참고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