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방 방내놓기 작업 간단하게 끝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직방 방내놓기 작업 간단하게 끝

직방 방내놓기 작업 간단하게 끝났는데 알아보시라는 의미에서 글을 적어보려 합니다.



▶ 직방 방내놓기 작업시 주의해야 할 점이 있나요?


본인이 팔려는 집의 평수를 정확하게 알고 계셔야 합니다.


▶ 사진을 찍을때 있는 그대로 찍는게 좋을까요?


직방 방올리기 작업시 업로드 되는 사진은 너무 깨끗하면 허위매물 냄새가 나게 되므로 적당히 살고 있는 공간을 찍어주는게 오히려 좋습니다.



해당 작업은 직방 홈페이지를 통한 개인적인 방올리기 작업이므로 참고용으로만 알아두시면 되겠습니다.



직방에 방내놓기


집앞 부동산에 방을 내놓은지 2주가 넘었지만 단 한건의 문의사항도 오지 않으며 슬슬 나가야 할 시점이 다가오자 부동산 방내놓기 작업을 해볼가 생각하던 차 직방을 사용해볼까 하는 마음에 이렇게 직방에 방내놓기 작업으로 시작을 하게 되었습니다.



상단 이동하기를 통해 직방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우선 직방 우측 상단 회원가입을 통해 본인의 개인정보를 가지고 회원가입을 해야겠죠? 회원가입방법은 모르는 사람은 없을테니 따로 설명은 드리지 않겠습니다.



직방 홈페이지 상단 원룸 투룸 관련 항목 중 중개사무소에 방 내놓기 관리를 눌러줌으로서 직방에 방내놓기 작업은 시작됩니다.



다시한번 중개사무소에 방 내놓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직방 방내놓기 작업의 메인입니다. 주소부터 시작하여 사진등록을 마치고 보증금 및 월세 그리고 관리비를 적어야 합니다. 입주가능일 및 상세설명도 적어야 하는데 주의해야 할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주소로 본인이 살고 있는 원룸이 나오지 않을 수 있으나 상관없이 진행가능

2. 부동산업자가 아닌이상 평면도는 가지고 있지 않은 개인이 있을 수 있으나 평면도 등록 없이 진행가능

3. 방의 실제 공간 크기인 전용면적을 확실하게 알아야 함

4. 기타 옵션을 정확하게 선택해야 함

5. 상세설명은 정확하게 적어야 한다고는 하지만 살면서 이전 세입자에게 듣지못한 단점을 모두 적을 경우 오히려 마이너스 효과 발생

6. 집주인이 아니어도 직방 방내놓기 작업 가능



작업을 마치게 되면 중개사무소에 방 내놓기 완료라는 항목이 보이며 방 2Km 주변 모든 중개사무소가 중개를 시작한다고 나옵니다. 물론 모든 100% 중개사무소는 아니고 직방에 등록된 중개사무소만 포함이 되겠죠? 내 집주변에 있는 직방 등록된 공인중개사무소가 70군데가 넘었습니다. 가입을 안한 곳이 없을 정도였습니다.



직방에 방내놓기 작업이 모두 완료되면 리스트에 오르기 전 이렇게 확인중이라는 메세지가 나오게 되는데 하루정도 기다리셔야 방내놓기 가능 여부가 확인됩니다. 만약 수정할 부분이 있다면 방 내리기 버튼을 누른 뒤 수정을 통해 다시 방올리기 작업이 가능합니다.



본인이 내놓은 방을 이런식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청소된 방이 아닌 어느정도 사람사는냄새가 나는 방 이미지를 더 선호하는데 개인적인 차이겠죠?



하루정도 지나게 되면 스마트폰 문자를 통해 중개가 시작된다는 메세지가 오게 되고 그때부터 직방 방내놓기 작업을 통해 다른 사람이 내 방을 볼 수 있게 됩니다.



직방 방내놓기 작업 간단하게 끝났는데요 과연 내놓은 방은 언제 팔릴 수 있을까요? 아무리 허위매물이 판을 치는 직방 다방이라지만 그 중에서도 보물같은 방을 얻는 분이 계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