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셋 증후군 인생리셋을 해볼까
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살자

리셋 증후군 인생리셋을 해볼까

리셋 증후군 인생리셋을 해볼까요?



▶ 리셋 증후군이란 무엇인가요?


컴퓨터의 리셋 버튼(Reset)을 눌러 새로 시작하는 것을 현실세계에 적용하려 하는 것입니다.


▶ 책임감이 없는 것도 리셋 증후군의 일종인가요?


책임감이 부족한 행동 역시 리셋 증후군의 일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본인의 개인적인 의견이 일부 포함되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리셋증후군 인생리셋을 해볼까?


리셋 증후군과는 상관 없는 이야기이긴 하지만 컴퓨터에서 리셋 버튼은 상당히 좋지 않은 버튼으로서 절대 사용해서는 안되는 버튼 중에 하나입니다. 컴퓨터에 문제가 발생했다고 하여 그것이 화면이 멈추는 증상이 아닌이상 오히려 컴퓨터 하드웨어에 안좋은 영향(하드고장등)을 끼치게 되므로 가급적 사용하면 안되는 버튼입니다.


여러분은 시간을 뒤로 되돌리고 싶다는 생각을 해본 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요즘들어 너무 자주 그러한 생각을 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코인에 빠져 아! 이렇게 했으면 얼마를 벌었을텐데 라는 생각을 수시로 하곤 합니다. 그렇다면 저는 리셋 증후군에 빠졌다고 봐야 할까요?



리셋 증후군은 위에서 간단하게 설명드렸다시피 컴퓨터가 어원인 병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컴퓨터 중독과는 상관없는 내용이지만 컴퓨터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리셋 버튼을 통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려는 것을 현실세계에 적용하려 하는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997년 일본에서 처음 생겨난 해당 용어는 단순히 새로 시작한다는 뜻의 리셋을 기본으로 여러가지 확장된 의미로 해석이 이루어지는데요 몇가지 증상을 이야기해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삶에 기운이 없다.

- 무슨일을 해도 중간에 포기를 하고 다른일을 찾는다.

- 실제 리셋과 같이 삶을 마감하려고 한다.

- 가상세계와 현실을 구분하지 못한다.


일본에서 넘어온 정확한 리셋 증후군 증상은 가상세계와 현실을 구분하지 못하여 각종 문제를 통해 사회적 물의를 일으키는 것을 보고 리셋 증후군이라 했지만 현재의 리셋 증후군은 거기서 한발짝 더 발전하여 쉽게 포기하고 다른일을 찾는 형태의 의지박약,삶에 기운이 없는 무기력증,될대로 되라는식의 나태함과 같이 여러 분류로 변화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어떻게 보면 수많은 후회도 리셋 증후군의 전조현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심할 경우 진짜 리셋 버튼과 같이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사람들도 일부 존재하는데요 사실 거기까지 가려면 엄청난 용기가 없으면 불가능하기 때문에 차라리 그러한 용기로 본인이 할 수 있는 다른일을 찾아 리셋 증후군 극복을 해보는것이 어떠할까요?



리셋 증후군 인생리셋을 해볼까라는 주제로 간단하게 본인의 개인적인 의견을 이야기해보았습니다. 요즘은 컴퓨터보다는 스마트폰을 더 많이 접하는 시대이기 때문에 더 발전된 증후군이 여럿 있을거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