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뼈 일반쓰레기 선별 후 버리셔야 합니다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닭뼈 일반쓰레기 선별 후 버리셔야 합니다

닭뼈 일반쓰레기 선별 후 버리셔야 한다는 주제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닭뼈가 일반쓰레기인 이유는 무엇인가요?


동물이 먹을 수 없으므로 일반쓰레기로 분류합니다.


▶ 닭뼈 외에 일반쓰레기로 분류해야 하는 것들은 무엇이 있나요?


어패류,각종 동물의 알,과일 껍질 등의 음식물쓰레기가 아닌 일반쓰레기 형태로 분류됩니다.



일반쓰레기를 음식물쓰레기로 잘못버리거나 혼동하는 경우는 없어야 하겠습니다.



닭뼈 일반쓰레기 선별 후 버리셔야 합니다


치킨을 시킬때마다 약간의 고민이 있습니다. 바로 뼈없는 치킨을 시키느냐 일반적인 치킨을 시키느냐인데요 뼈없는치킨이 먹기에는 좋지만 가격이 1000원~2000원정도 비싸기 때문에 돈걱정이 없는 경우라면 당연히 뼈없는 치킨을 시켜먹겠지만 돈이 아깝다면 일반치킨을 시켜먹게 되겠죠. 단순히 돈이 문제가 아니라도 치킨을 뜯는맛(?)으로 인해 일반적인 치킨을 시켜먹는 사람도 있을 수 있습니다.


저도 최근 치킨을 한번 시켜먹어 보았는데요 금전적인 부분에서 그다지 걱정이 없는 저로서는 대부분 뼈없는 치킨을 시켜먹었지만 이번에는 전단지를 보고 새로 생긴 치킨집에 전화를 하여 치킨을 시킨 후 받고보니 뼈가 있는 치킨이었길래 이걸 무를수도 없고 해서 본인 잘못인듯 하여 그냥 먹기로 했습니다.


치킨을 먹는것 까지는 좋은데 뼈있는 치킨은 뒤처리가 끔찍합니다. 부모님과 함께 사는 경우 치킨을 시켜먹고 그냥 놔두면 엄마가 알아서 치우기에 별 걱정이 없을 수 있지만 자취를 하거나 혼자산다면 다 먹고 치우는 고통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게다가 해당종목이 치킨이라면 생각만해도 끔질할 수 밖에요.



닭뼈 일반쓰레기로 선별해야 하는이유? 음식물쓰레기와의 차이는?


지금부터는 치킨을 닭뼈라는 이름으로 통일하여 부르도록 하겠습니다. 닭뼈는 얼핏보기에는 음식물쓰레기로 선별하여 버려도 될 것 같지만 그렇지 않고 일반쓰레기로 종량제봉투에 넣어 버리셔야 합니다. 단 종량제봉투에 그냥 넣어 버리게 되면 당일 종량제봉투를 버릴 것이 아닌이상 냄새도 나고 파리도 꼬일 수 있기 때문에 휴지에 싸서 버리거나 비닐봉투에 넣어 버리는게 일반적이죠.


▶ 음식물쓰레기인것 같지만 일반쓰레기로 분류되는 항목 


동물 뼈(이빨,발톱,털),채소껍질(양파껍질,마늘껍질 등),과일껍질(씨앗,견과류 껍질 등),어패류(조개껍질,생선가시 등),동물 알(계란껍질)


일반쓰레기로 분류되는 것들은 닭뼈 뿐만 아니라 상당히 많이 존재합니다. 이렇게 분류가 필요한 이유는 음식물쓰레기가 가축의 사료로 이용되는 만큼 분쇄해도 먹을 수 없기 때문이라고 하니 가급적 둘을 혼동해서 버리는 일은 없어야 하겠죠?



닭뼈 일반쓰레기 선별 후 버리자는 주제로 간단하게 이야기해보았습니다. 종량제봉투에 음식물쓰레기를 넣었다 적발될 경우 과태료를 물을 수 있다고 하니 어느정도 주의해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