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가지 희귀동전 거래소 안내
본문 바로가기

경제

여러가지 희귀동전 거래소 안내

여러가지 희귀동전 거래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오래된 동전은 모두 희귀동전 인가요?

오래되었다기보다는 그당시 상황과 상태여부를 모두 따져봐야 희귀동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희귀동전 거래가 가능한곳은 몇가지가 있나요?

대략 5~6곳이 있습니다.


각 사이트별로 시세가 다를 수 있으므로 희귀동전이 있다면 어느정도 비교하고 판단해보시기 바랍니다.


여러가지 희귀동전 거래소 안내

희귀동전이라면 무엇을 말하는것일까요? 대한민국에서 아마 가장 유명한 것은 1998년도에 제작된 500원이 아닐까 싶습니다. IMF 외환위기로 인해 평소보다 500원 주화를 약 8000개정도로 적게 찍어내서 국내에서 생산된 동전 중 가장 비싼 몸값을 자랑하고 있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그당시 앞뒤로 몇년간 연평균 8000만개를 찍어냈다는 것에 비하면 확실히 적은 수치이므로 가격이 상승하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이치겠죠.

물론 해당 동전의 값어치가 모두 고가라고 할 수는 없는데요 사용한 흔적이 있는 경우 높은 가격을 받지 못한다고 합니다. 즉 동전에 때가 타거나 손상이 없어야 하겠죠? 이러한 동전을 하나라도 가지고 있거나 이 외의 상태가 좋은 동전을 가지고 있다면 상황에 따라 고가의 가격을 받고 팔 수 있으므로 본인이 동전 수집가가 아니라면 한번쯤 파냄를 고려해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은 듯 합니다.


1. 수집뱅크코리아

http://www.sujipbank.com

이 사이트의 특징은 온라인 무료감정이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실제 매장방문을 해야 정확한 감정을 받을 수 있지만 시간이 없어나 하는 분들이 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중요 포인트로는 옛날 동전이라 하여 모두 수집가치가 있는 것은 아니며 사용한 동전 중 가치가 있는 것은 위에서 말씀드린 1998년도 500원밖에 없다고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옛날 동전을 가공해서 새것과 비슷하게 만들면 가치가 상승할까 궁금해집니다.


2. 풍산화동양행

http://www.hwadong.com/ 

신주화 위주로 구매와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는 듯 하며 동전 가지수가 그렇게 많지 않은 것으로 보여집니다. 낙찰제 형태의 경매 방식의 거래도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3. 미리네몰

http://www.mirinemall.co.kr

동전의 종류가 많지 않으며 동전보다는 지폐를 위주로 구매 및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4. 수집닷컴

http://www.soojip.com/

현재는 아니지만 종종 방송을 통해 이름을 알린 곳이기도 하며 한국 공인딜러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 및 오프라인 경매도 진행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5. 우문관 

http://www.woomoon.com

상대적으로 다른 사이트보다는 화려하지 않고 조선시대와 같이 오래된 동전은 많이 보이지 않습니다.


여러가지 희귀동전 거래소 안내해드렸습니다. 여러가지 상황에 맞춰 본인이 원하는 곳으로 이동하여 감정을 받고 마음에 들면 판매 또는 구매를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