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4m2 전용면적 공용면적 기준 몇평일까요
본문 바로가기

경제

84m2 전용면적 공용면적 기준 몇평일까요

84m2 전용면적 공용면적 기준 몇평일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 84m2 크기는 전용면적으로 몇평인가요?

25평입니다.

▶ 84m2 크기는 공용면적으로 몇평인가요?

34평입니다.


시대가 지났지만 평수는 아직도 공공연하게 사용되고 있는 듯 합니다.


84m2 전용면적 공용면적 기준 몇평일까요

부동산에서 방의 넓이를 구하는 기준이 평에서 제곱미터로 바뀐지 적지 않은 시간이 흘렀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은 제곱미터보다는 평에 익숙해져 있습니다. 저 역시 제곱미터는 조금 적응이 안되기도 하고 그만큼 사용을 하지 않다보니 지금와서 생각해보면 평을 대체 왜 없앴나 싶기도 합니다.

아파트는 왜 84제곱미터를 기준으로 하는 것일까요? 그것은 바로 85제곱미터를 국민주택의 최대치로 보고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들면 청약시 예치금이나 평당가격이 상승하는 등의 장단점이 있습니다. 그외에도 선호도에 있어서 큰 평수보다는 작은평수를 선호하는 현상이 있다보니 아예 100이상되는 큰 평수가 아닌 이상 어중간한 큰 평수는 오히려 인기가 없습니다.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84m2(㎡)제곱미터는 전용면적과 공용면적이 얼마로 계산될까요? 전용면적은 집안의 크기만을 계산하는 것이고 공용면적은 집밖의 크기까지 합쳐서 따진다는 것을 아시겠죠? 

전용면적 84m2 크기 - 25평
공용면적 84m2 크기 - 34평

전용면적은 정확하게 25.41평이라고 할 수 있는데 공용면적은 상황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다보니 달라질 수밖에 없지만 대략적으로 30평 초반대를 보고 있습니다. 주차장이나 엘리베이터 등 공용으로 사용하는 면적까지 모두 합치게 되면 평균적으로 34평이 나오게 되죠.


84m2 전용면적 공용면적 기준 몇평일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공용면적은 아파트마다 너무 다르고 부풀리는 경향이 있다보니 전용면적으로 통일하면 안되는걸까요?